• 2023. 5. 24.

    by. 너꿀채널

    반응형

    불면증이 계속되면 피로감은 물론 많은 종류의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잠이 보약’이라 하는 말이 있을 할만큼 숙면을 통해 면역력 보강와 피로 해소가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불면증 해소를 위해 수면제에 의지하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반작용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죠. 이 때 천연 음식에 도움을 받으면 어떨까? 우유, 바나나 밖에도 불면증 해소에 도와주는 곡물이 있어요.그게 햄프씨드라고하는데요. 햄프씨드에 대하여서 알아봤습니다.

     

     

     

    ▶소화=햄프씨드는 섬유질이 풍부해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햄프씨드에는 약 1.2g의 섬유질이 들어있어요. 이로 인해서 장 건강은 물론 변비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부=햄프씨드의 항염 효과로 피부 건강은 물론 면역 상증진에 효과적입니다. 면역 체계는 오메가-6과 오메가-3 지방산의 균형이 요긴한데, 햄프씨드의 오메가-6과 오메가-3 비율은 3대 1로 최적화됐고요. 이로 말미암아 튼튼한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햄프씨드는 건조한 피부는 물론 가려움증과 습진 증상을 보완해줘요.


    ◇숙면 돕는 마그네슘 풍부
    햄프씨드는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잠을 자는 사이 혈압을 컨트롤해 깊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이 넉넉하기 때문입니다. 마그네슘은 근육과 혈관 완화제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만,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신경 신호 보급을 방해하고 멜라토닌과 같은 수면 유도 호르몬 수치를 변환시켜 수면에 영향을 끼쳐요. 또한, 햄프씨드의 아미노산 트립토판과 비타민 B6가 풍부하죠. 이 두 성분은 수면-각성 주기를 절제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의 활성화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6가 트립토판을 세로토닌으로 변경시켜 멜라토닌 분비에 도움이 되게 합니다. 보통 때 식사를 할 때 햄프씨드를 추가해 먹는 것도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심장 건강은 물론 갱년기 증상 이완에 도움돼
    ▶심장=햄프씨드는 심혈관계를 야무지게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햄프씨드에는몸몸속에서 산화질소를 만드는 아미노산인 아르기닌이 거량 안에 들어있 있기 때문입니다. 아르기닌은 혈관을 늘리고 완화러뜨려 혈압을 감소시키고 심장병 병이 나서 위험을 줄여줘요. 미국 클리닉재단 연구에 의하면 아르기닌 섭취를 한 그룹이 심장병 위험을 고취시키는 염증 수치가 낮았습니다. 햄프씨드에는 고등어의 11배에 달하는 오메가-3 지방산이 안에 들어있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햄프씨드는 갱년기나 생리 전 증후군(PMS)으로 인한 우울증이나 복부팽만감과 같은 불쾌한 증상 이완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는 햄프씨드에 다양하게 담겨있는 감마리놀렌산이 호르몬 프로락틴의 영향을 감소시키기 때문입니다. 브라질 페르남부투연방대 연구팀이 여성에게 매일 210mg의 감마리놀렌산을 삽입한 결과, 이들의 생리 전 증후군(PMS)이 완충됐고요. 햄프씨드의 감마리놀레산이 호르몬 불균형과 염증을 컨트롤하기 때문입니다.

    햄프씨드의 이점이 많은데요, 앞으로 햄프씨드를 다양한 요리에 섞어서 먹어야겠어요.

    이 글이 건강을 유지하는데에 도움되셨기를 바래요~

     

     

    반응형